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예슬 의료사고 심각하네요..
    정치☆뉴스 2018. 4. 23. 15:40

    한예슬 의료사고 심각하네요..


    2일전 한예슬 의료사고..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위 사진) 이후

    오늘 인스타그램에 의료사고라고 주장하는 환부(wound) 사진(아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4월 21일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


     4월 23일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




    의료사고를 낸 부분.. 화상부위가 처음엔 범위도 넓지않고..

    봉합을 해놓은 상태라.. 여기서 아물게 될줄 알았는데.. 

    진피까지 보이게되며 범위까지 넓어진.. 

    화상 2기~3기 정도까지 진행되지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저는 간호조무사이며 욕창치료를 해본적이 있어서 실제 이런 상태의 황부를 치료한 경험이 있습니다.


    욕창 상처와 화상 상처가 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치료할때의 약도 성분이 비슷합니다.


    예측을 해보자면.. 지방종 제거후 보비(혈관을 지지는 의료기기)를 잘못 사용하거나 어떠한 의료장비의 실수로 화상을 입었는데.. 살점을 그대로 봉합했으나.. 환부 안을 재대로 치료하지않아..



    짓물이 생기면서 곪아들어가지 않았을까 예측해봅니다.


    저정도 환부 (Wound)일때는 베타딘같은 강한 성분은 피하는게좋고


    Wet 거즈로 치료했을때 효과를 많이 봤던 기억이 나네요..


    올바른 의사선생님의 처방이 필요하며..



    아무리 대형 병원이라고 해도 화상 치료의 경험이 많은곳이 아니라면..


    화상 전문병원으로 빨리 옮기던지.. 협진을 통해서.. 재대로된 치료를 해야하겠습니다.


    나이가 젊기때문에 상처가 하루하루 빨리 아물수 있으나.. 재대로된 치료가 되지않는다면


    많이 오픈되있어서 균의 침투가 많이되면 합병증이 생길수도 있어서.. 멸균에 조금더.. 신경을 써주셨으면 좋겠네요..


    보기만해도 정말 아파보이지만.. 실제로 치료할때 환자분들이 

    많이 아파하시던게 기억나는데요..


    진심으로 안타깝습니다.


    한예슬씨의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