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병원 버스광고 제발 돈낭비하지말자!
    유정우 마케팅 이야기 2018. 4. 29. 16:03

    병원 버스 광고 돈낭비하지말자!








    안녕하세요 병원 행정 마케터 경력 6년차 유정우 입니다

    오늘은 병원에서 특히 많이 하고있는 버스광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제목을 "돈낭비하지말자"라고 쓴 이유는.. 제가 매일 보고 지나치는 버스 지하철 병원

    광고들중 괜히 비싼돈주고 효과가 반감되는.. 

    방식으로 홍보를 하고 있어서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버스광고는 오프라인 광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광고의 방향?


    오프라인 광고는 온라인 광고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온라인 광고가 단기적으로 빠르게 환자들을 유치하는 목적이라면

    오프라인 광고는 장기적으로 천천히 많은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목적을 수반한다는것을 미리 알고 있으시면 좋습니다


    쉽게 말해서 온라인 광고는 단기투자 오프라인 광고는 장기투자입니다


    단기 투자만 한다면 큰 장단점이 생기게되고 장기 투자만 하신다면 지금 당장


    수익이 되지않아서 힘들어 질수있습니다.


    제일 좋은건 단기투자 장기투자 적절한 비율로 광고에 투자를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버스 광고는 과유불급! 이것만 명심하자


    버스 지하철 광고는 병원에서 많이들 하는 광고인데 


    병원 내부자들.. 행정담당이나 마케팅팀에서 간과하고 있는것이 있습니다


    지하철 버스광고는 정말 큰 의미를 두시면 안됩니다.



    단순히 검은바탕에 흰색글로 병원 이름만 들어가면 됩니다.


    무슨 말이냐면 병원 이름만 크게 눈에띄게 디자인해서 광고를 하면 된다는 말입니다


    예를 몇가지 들겠습니다 



    큰 글씨로 "가슴성형은?"이라고 적어놓고 옆에 작은글씨로 XX성형외과


    큰글씨로 "비절개 눈매교정" 옆에 작은글씨로 XX성형외과


    큰글씨로 "마 많이 이뻐졌네" 옆에 작은글씨로 XX성형외과


    큰글씨로 " 노안안돼!" 옆에 작은글씨로 XX안과


    이정도 예를 들겠습니다. 요즘 이런식으로 원하는 시술이나 수술명을 크게 적어넣거나


    세부적인 키워드를 크게 적어놓고 옆에 작은글씨로 병원이름을 넣어놓는 광고가 퍼지고있습니다.




    다른곳에서 하니깐 특이한것 같아서 많이들 하는것 같은데..


    버스는 공간이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빠르게 버스는 지나가게 됩니다.


    또한 많은 글을 넣게되면 글자가 작아서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광고를 너무 특별하게 하려고 하면안됩니다.


    기본에 충실한 마케팅이 진짜 홍보입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고객들은 언제나 1차원적이며 보이는것에 대해서만 인지하고 넘어가지 가슴성형? 그게 어디가 잘하지? 어디가 좋지? 자세히 오른쪽에 작은글씨로 되어있는 부분을 봐야지?


    이 단계까지 생각을 하지않습니다. 


    고객의 자발적인 욕구로 인해서 가슴성형을 검색하고 자세히 알아보려는 

    고객들의 경우만 2차적 3차적 세부적으로 알아보기에 니즈와 수요에 맞추어서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마케팅은 장기투자라고 말했는데요


    그냥 이름만 계속 고객들에게 장기적으로 인식하게 만들면 그 마케팅 광고는 어느정도 성공했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직접 성형을 하겠다고 생각이 들었을때 내가 항상 버스나 지하철에서 봐왔던 곳에서


    수술을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버스나 지하철 오프라인 광고는 그렇게 하는것입니다.






    [병원 이름만 제일 크게 "XX성형외과" 하고 그외에 강조하고싶은것 "1인 최적의 진료" 이런건 밑에 작게 적게되면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인지만 시켜주면 된답니다.]



    주위에 너무 쓸데없이 효과없는 홍보를 하는 병원들이 실제로 너무 많아서..


    답답해서 이 글을 씁니다. 다른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광고비를 효과적으로 사용해서 그 효과를 병원에서 수익으로 얻게되면 

    직원들에게 더 좋은 복지나 병원 시설의 재투자 또한 다른 광고에 투자해 

    더 큰 이익을 얻을수 있씁니다.


    마케터의 생각들이 모두 다르겠지만 제가 직접 6년간 효과를 보고 

    얻어온 데이터로 말씀드립니다.


    제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이나 댓글 부탁드릴게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