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병원 마케팅 전문가.. 이거 다 거짓말인것 아시죠?
    유정우 마케팅 이야기 2018. 4. 22. 00:39

    병원 마케팅 전문가 이거 다 거짓말인것 아시죠?





    저는 부산에서 병원 마케팅을 직접 내부에서 하고있는 마케터 입니다. 업종은 마케팅을 제일 많이 사용하는 업종이며 경력은 2012년에 입사했으니 벌써 6년차가 되었네요..


    저도 처음엔 마케팅을 잘 몰랐기에 마케팅 업체에 많은 돈을주고 마케팅을 했었었고

    효과가 없어서 다른 회사에 맡겨도 보았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그들은 전부 겉 무늬만 병원 마케팅 전문가였고.. 

    알고보니 전혀 마케팅에 "마" 자도 모르는.. 허세뿐인 사람이었습니다.



    이 글을 저는 병원 원장님들이 보고 쓸데없이 마케팅 비용 나가는것을 많이 세이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주변에도 마케팅 비용으로 엄청난 비용을 들이고 효과는 당연히 나겠지만 효과 대비 터무니없이 많은 로스가 생기는 곳들이 엄청 많이 있습니다.


    제 주변엔 다 그렇게 마케팅 비용으로 쓸데없는 돈이 지출되는걸 많이 보았습니다.


    마케팅 업자는 무수히 많으며 자본이 타 업종대비 거의 들지않기때문에 너도나도 


    마케팅 전문가랍시고 수도없이 생겼다 한순같에 없어지는 사람들이 


    자신이 마케팅 잘한다는 그 전문가들입니다.




    피해야할 마케팅 사장


    자신이 어디서 일했다 어느 병원에 있었다 [허세]가 조금이라도 보이면 피해야합니다.


    옛말에 빈수례가 요란하단 말이 있듯이.. 


    제가 봐온 마케팅 못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허세가 심합니다.


    그리고 어떤 병원에 있었다는말도 경력증명서 때오기전엔 절대 믿으시면 안됩니다.


    실제로 어디 있었다고 거짓말 한적을 본적도 있고 면접보고 3일 일해놓고 거기서 일했다고..


    이력에 집어넣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마케팅 비용은 너무 비싼곳도 안되고 

    너무 싼곳도 안됩니다.


    - 너무 비싼곳은 분명히 중간에서 자신이 마케팅 전문가인척 하면서 다른 마케팅회사에서 의뢰해서 중간에서 돈을 가져가는.. 그런 마케팅 업자.. 정말 많습니다.



    - 너무 싼곳은 직접 운영하는 회사일 확률이 높으나 마케팅의 질이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


    마케팅이 자본이 들지않아도 기본적인 인건비가 들기때문에 그만큼의 질이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병원 마케팅에 전문적으로 종사해온 사람인데..(저는 제 자신을 마케팅 전문가라고 표현하지 않습니다)


    마케팅 회사라고 많이 미팅하러 연락없이 찾아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가 마케팅을 모르는 일반 행정 실장인지 알고 그 분들이 말하는것 들어보면.. 

    예를들어 100만원에 할수있는 것들을 300~500까지.. 엄청 부풀려서 덤탱이 씌우려는 노력들이 훤하게 보이는데..


    저는 그걸 경험이라 생각하고 웃으면서 연락드린다고 돌려보내곤 한답니다.


    또한 제가 제일 안타까운건.. 요즘 경기가 어려운 병원들이 꽤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 업자에 속아서.. 비용만 많이 쓰고.. 효과 못보고..


    마케팅 업자의 거짓과 허세에 속는 모습을 보면 너무 ...안타깝습니다.


    그걸 알려드리고 싶어도.. 타 병원에 다니는 제가 말씀 드릴수도 없고.. 


    참 안타깝기에.. 블로그에라도 글을 써봅니다




    한 홍보 마케팅 이라면 온라인 마케팅 [키워드광고나 블로그나 SNS] 만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블로그 SNS는 마케팅의 도구이며.. 


    그 병원의 내재되어있는 가치를 다른 동종업계 병원과 차별화되는 전략을 세워서 


    돈 많이 나가지않고 최대한 효율적으로 그리고 효과적으로 고객들 / 소비자들에게 잘 와 닿을수있도록


    전달하는 과정이 병원 마케팅 입니다.


    예를들면 오프라인 광고 문구나 지하철 버스 광고 문구 시안 등도 포함이 됩니다.




    버스 광고문구.. 이것도 돈만 날리는 경우도 많은데.. 

    그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 설명드려보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버스 지하철 광고]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정말 병원의 마케팅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나 의견을 공유하고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